본문 바로가기
건담/RG

[조립후기] RG 퍼스트건담 2.0 / RG RX-78-2 Ver.2.0

by 김클린 2024. 8. 25.
반응형
 

RG 건프라 모음집

목차1.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개봉기]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RG 건프라 모음집목차1.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개봉기]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이름 :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clean-white.tistory.com

 

[개봉기] RG 퍼스트건담 2.0 / RG RX-78-2 Ver.2.0

이름 : RG 1/144 RX-78-2 ガンダム Ver.2.0사이즈 : RG (REAL GRADE)스케일 : 1/144제조사 : 반다이 (BANDAI)시리즈 : 機動戦士ガンダム / 기동전사 건담발매일 : 2024년 8월 10일(일본기준) / 2024년 8월 17일(한국기준

clean-white.tistory.com


목차

    RG 퍼스트건담 2.0 한국 출시 8월 17일 당일 오픈런 구매하고 드디어 조립이 완성되어 후기 올려요! 
    1.0 버전을 만든 지 얼마 안 되었기에 기억이 생생했고 비교도 되었다 보니 만드는 과정 하나하나에서 놀라움, 감동, 재미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다가오는 제품임을 느끼게 되었어요. 

    박스아트는 큰 변화가 없어서 약간 심심할 수 있겠지만 이것들은 흠을 잡는 틈으로 볼 수도 없을 정도로 제품은 대만족이었어요. 
    그리고 PG 언리쉬드 퍼스트건담 축소판이라는 말들이 많은데 어서 빨리 PG도 만들어 보고 싶네요!!

     

     

    [출시예정] RG 1/144 RX-78-2 건담 Ver.2.0용 무기 세트 (24년 8월 예정!!!)+한국프반 등장!

    이름 : RG 1/144 RX-78-2 ガンダム Ver.2.0用武器セット사이즈 : RG (REAL GRADE)스케일 : 1/144제조사 : 반다이 (BANDAI)시리즈 : 프리미엄 반다이 RG 퍼스트건담 Ver 2.0 무기세트출시 예정일 : 2024년 8월 / 한국은

    clean-white.tistory.com

     

    1. 코어파이터 (Core Fighter) / コア・ファイター

     

    코어파이터부터 조립을 시작해 보았는데 시작부터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심플하면서도 단단한 고정력이 있고 허리의 중심축이 될 수 있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는 유닛이에요. 
    파츠들 중에 후면의 디테일함이 엄청났고 랜딩기어도 자칫하면 잘 부러질 수 있는 결합 부분을 탈착이 손쉽게 될 수 있게 변경되었던 부분이 만족스러웠네요.

     

    2. 몸체(BODY UNIT) / 胸部の組立 + 코어파이터

    1.0버전에서 코어파이터와의 결합부분의 아쉬운 부분들이 보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몸체 상단과 하단의 결합과 후면에 코어파이터와 추가적인 결합을 통해 고정력도 생기고 가동성도 올라가게 되는 포인트에요.

     

    헐겁다는 생각 1도 없고 단단하는 느낌을 강하게 전해주는 몸체 유닛이었어요. 

     

     

    3. 머리(HEAD UNIT) / 頭部の組立

    머리 파츠들의 패널라인은 정말 제가 원했던 느낌이었어요! 
    패널라인을 만들어주는 도구를 사서 제품들의 디테일을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강했는데 알아서 원하는 니즈에 맞게 제품을 출시해 주니 만족스러움은 배로 올라가더라고요...ㅎ 

    그리고 외장파츠에 의해 다 가려지겠지만 내부 파츠들의 디테임은 감탄이 나오고 가려진다는 점이... 너무 아쉬울 뿐이에요... 
    또한 파츠 분할이 너무 잘되어 있고 특히나 눈이 색 분할이 잘 되어있어서 첫 번째로 만족했고 두 번째는 눈에 부착하는 스티커가 두 가지를 제공해 주어서 한번 더 만족했네요!!!

     

     

    4. 백팩 (BACKPACK) / バックパックの組立

    앞서 만든 제품이 내러티브 건담이었다 보니 약간은 심심한 느낌이 있는 백팩이었어요. 
    하지만 부스터의 가동이 부드러웠고 빔사벨 손잡이도 이번에는 매끈하게 나와서 좋았어요.

     

     

    5. 허리(WAIST UNIT) / 腰部の組立

     

    1.0버전의 제가 뽑은 최악 유닛은 스커트였는데... RG 퍼스트건담 2.0 버전의 스커트는 감탐을 금치 못하였어요....

    매번 덜렁거리고 쉽게 그냥 빠져버리는 스커트가 이번에는 아주 단단한 고정력으로 바뀌었고 스커트마다 간섭도 없어요.

     

    허리의 좌우 가동느낌은 내러티브 건담과 비슷한듯한데... 차기 제품들의 허리 가동은 이렇게 나올려나 싶기도 하네요!

    몸체에서 좌우 가동도 되면서 스커트도 그렇다면 괜찮겠는데 스터트만 가동이라면... 약간은 아쉽네요.

     

     

    6. (ARM UNIT) / 腕の組立

    모든 유닛을 조립하면서 ADVANCED MS JOINT 파츠가 들어가지 않았다는 점! 
    어드벤스드 엠에스 조인트도 너무 좋았지만 RG 사이즈라서 크지는 않지만 그 크기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작은 파츠들을 모아 조립되고 가동성과 디테일까지 좋을 수 있는 부분에서 더욱 만족스러움이 높더라고요. 

    팔꿈치 안팎으로 결합되는 둥근 파츠도 그냥 결합이 아닌 결합 후 돌려서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만들기 재미있게 제작되었어요. 
    무엇보다 1.0 버전 관절 부분에 부착되었던 테트론씰이 2.0 버전에는 없다는 점!!!!!!!! (완전... 대만족...!!!!!!!) 

    고정력과 가동성은 진짜... MG급 이상인 것 같아요...

     

     

    7. 다리(LEG UNIT) / 脚の組立

    다리 파츠의 엄청난 양에 놀랐고 사이즈 때문에 작은 파츠들에 한번 더 놀랐어요! 
    만들면서 손맛이 엄청났던 유닛이었고 유독 조립하면서 불안함이 가득했던 유닛이기도 해요. 

    이유는 C형 파츠 부분에서 잘 결합되었다 생각했는데 결합이 부족했던지 회전을 시켜야 하는데 회전이 안돼서 힘을 주면 쉽게 부러지려고 하더라고요... 이점이 다리유닛을 만들면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었던 부분이었어요. 

    가동성과 디테일은... 말해 뭐 하겠습니까? 
    너무 만족했고 너무 재미있게 손가락에 불나도록 만들었어요...ㅎ 
    자세한 부분은 아래의 이미지 참고해 주세요~

     

     

    8. 무기 / WEAPON

    빔 라이플 (beam rifle / ビームライフル)

    매번 빔 라이플을 만들면서 아쉬운 부분은 내장 파츠의 정말 멋진 디테일은 외장파츠에 다 가려진다는 점...

     

    하이퍼 바주카 (Hyper Bazooka / ハイパーバズーカ)

     

    방패 / SHIELD

     

    사벨 (beam saber / ビームサーベル)

     

    9. 전체 유닛 조립

     

    패널라인, 가동성, 디테일, 무기들, 고정력, 퍼포먼스, 색 분할, 밸런스

    어디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RG 퍼스트건담 2.0 제품이었어요.

    스티커 부착도 리얼리스틱 데칼 또한 만족스러웠네요.

     

     

    10. 1.0버전 VS 2.0버전 비교

     

    [조립후기]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RG 건프라 모음집목차1.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개봉기]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이름 :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RG 1/144 RX-78-2 ガンダム ver 1.0)사이즈 : RG (Real Grade)스케일 : 1/144제조사

    clean-white.tistory.com

     

    이후 2.0 버전으로 출시할 제품을 선보이게 된 RG 퍼스트건담이 아주 성공적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 RG 제품은 어떤 기체로 출시가 될지 너무 기대가 되고 MG도 이를 통해 새로운 버전으로 나올 것인지 새로운 이름으로 출시할지 큰 궁금증을 가지게 하네요...ㅎㅎ 

    1.0 버전 만들 때는 정말 좋았고... 대단하다 생각했는데... 2.0 버전 만들고 보니... 1.0 버전은 오징어 되어버렸네요...ㅎ 
    무려 13년 이전에 만들어진 제품이기에 그 시간을 감안한다면 1.0 버전 충분히 대단한 제품이긴 해요! 

    그렇지만 2.0 버전... MG 퍼스트건담 3.0 버전보다 더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어서 빨리 2.0 버전으로 RG 제품 쭉쭉 나오고 MG도 팍팍 나왔으면 좋겠네요!

     

    Bye~

     

     

    [서울] FUN EXPO(펀엑스포) 2024 코엑스 방문후기 +사진데이터폭팔

    방문날짜 : 2024년 8월 9일 금요일행사이름 : 반다이남코코리아 펀엑스포 2024행사기간 : 2024년 8월 8일(목) ~ 11일(일)행사장소 :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 3F D홀 (코엑스 3층)입장료 : 무료 (*구매와 관람

    clean-white.tistory.com

     

    [출시예정] RG 퍼스트건담 ver 2.0 RX-78-2 / 개봉기 대공개!!! / 무기세트 출시예정

    RG 건프라 모음집목차1.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개봉기] RG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이름 : 퍼스트건담 01 RX-78-2 ver 1.0 (RG 1/144 RX-78-2 ガンダム ver 1.0)사이즈 : RG (Real Grade)스케일 : 1/144제조사 :

    clean-whi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