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HG

[조립후기] HGUC 퍼스트건담 에코프라 블랙 버전 1/144 RX-78-2

by 김클린 2024. 4. 18.
반응형
 

HG 건프라 모음집

목차1. HG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 버전 RX-78-2 BEYOND GLOBAL [개봉기] HG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 버전 RX-78-2이름 : 퍼스트건담 비욘드 글로벌 버전 (HG 1/144 RX-78-2 ガンダム [BEYOND GLOBAL])사이즈 : HG

clean-white.tistory.com

 

[HG] HGUC 1/144 RX-78-2 건담 에코프라 블랙 개봉기

이름 : バンダイホビーセンター専用エコプラ HGUC 1/144 RX-78-2 ガンダム 사이즈 : HGUC (High Grade) / HG UNIVERSAL CENTURY 스케일 : 1/144 제조사 : 반다이 (BANDAI) 발매일 : 2008년 05월 17일 조립일 : 2024년 03월 11

clean-white.tistory.com


목차

    EG 달걀껍질 에코프라 다음으로 만들어보는 HG 에코프라 블랙 퍼스트건담이에요.
    단순히 올 블랙 색상이지만 조립을 해도 멋있었고 2008년 출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각 잡힌 느낌이 블랙과 아주 잘 어울리더라고요.
    만들면서 지금 출시하는 제품들보다 가동성이나 퍼포먼스가 솔직히 좋지는 않지만 올드한 느낌이 물씬 느껴져서 좋았네요...ㅎ
     

    1. 다리(LEG) / 脚の組立(다리조립)

    확실히 심플하고 단순한 느낌이었고 폴리캡이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더라고요?
    다리 유닛에 들어가는 폴리캡이 무려 10개나 되어서 옛날 건프라의 느낌을 처음부터 느낄 수 있었어요.

    무릎의 가동범위는 100도 정도? 가능해서 큰 각도의 자세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골반 부분이 일체형 파츠이며 폴리캡으로 사용되어 가동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2. 팔(ARM) / の組立(팔조립)

    중요하다 생각되는 관절 부분에는 폴리캡이 꼭 들어갔고 특히 손이 아주 묵직한 형태이며 요즘 손 파츠와는 확연히 다르더라고요.

     

    3. 몸체(BODY UNIT) / 胸部の組立(몸체조립)

    백팩을 포함하지 못하게 찍었네요 ㅠㅠ

    뭐랄까...
    HG를 만들고 있지만 EG를 만들고 있다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EG보다는 좀 더 나은것 같기도 하고요...ㅎ

    + 백팩 포함

     

    4. 허리(WAIST) / 腰部の組立(허리조립)

    역시나 옆부분 스커트는 허리에 걸리기에 가동범위가 현저하게 작아진다는 사실...

     

    5. 머리(HEAD) / 頭部の組立(머리조립)

    저는 이번 에코프라 블랙을 만들면서 호일씰을 부착하지 않겠다고 결정했어요.
    눈에 부착하면 올블랙의 느낌이 깨지는 느낌이어서 절대적으로 부착하지 않겠다고 생각했어요.

     

    6. 무기 / WEAPON

    방패 / SHIELD

     
    빔 라이플 (beam rifle / ビームライフル)

     
    하이퍼 바주카 (Hyper Bazooka / ハイパーバズーカ)

    HG인데 하이퍼 바주카 까지??

     
    코어파이터 (Core Fighter / コア・ファイター)

    하이퍼 바주카에 이어서 코어파이터까지 만들어 볼 수 있는데 옛날 제품이 좀 더 혜자 같은 느낌은 왜일까요??...ㅎ

     
    빔 사벨 (beam saber / ビームサーベル)

    빔샤벨을 보면서 정말 귀엽다고 생각했어요.

    위의 빔샤벨이 요즘 HG에 들어있는 빔샤벨이고 아래는 이번 에코프라 블랙에 들어있는 빔샤벨이에요.
    길이도 차이가 나고 두께도 많이 차이가 있어서 빔샤벨의 발전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네요...ㅎ

    아니 진짜...
    코어파이터... 혜자야... 혜자...

    7. 전체 유닛 조립

    앞뒤고 벌리는 다리의 가동범위는 옛날 제품이라는 가정을 한다면 100점짜리 같다고 해야 할까요?

    뭔가 바디의 굴곡의 밸러스가 매끈하지 않은 투박한 완성된 유닛과 짧은 빔샤벨이 아주 귀엽네요...ㅎ

    퍼스트건담의 시그니처 포즈!
    하지만 발목 가동이 아쉽네요 ㅠㅠ

    HG 퍼스트건담 리바이브 / HG 퍼스트건담 에코프라 블랙 / EG 퍼스트건담 달걀껍질 에코프라 비교

    에코프라로 동일하지만 다른 제품

    빔샤벨 손잡이, 몸통의 허리 부분, 어깨의 각진 부분등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네요.

    일본여행을 통해서 구매해 온 에코프라 제품인데 엄청 구하고 싶기도 했는데 만들어보고 전시까지 할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네요...ㅎ
    아마 컬러는 재판을 하지 않아서 구하지는 못하겠지만 에코프라로 위안을 삼으려고 해요!
     
    +SD 퍼스트건담 에코프라도 구매했는데 이 제품도 너무 궁금하네요.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