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HG

[조립후기] HG 퍼스트건담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 버전 RX-78-2

by 김클린 2024. 4. 1.
반응형

2024.03.31 - [건담/HG] - [HG] 퍼스트건담 RX-78-2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 개봉기

[HG] 퍼스트건담 RX-78-2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 개봉기

이름 : HG 1/144 ガンダムベース限定 RX-78-2ガンダム [メタリックグロスインジェクション] 사이즈 : HGUC (High Grade) / HG UNIVERSAL CENTURY 스케일 : 1/144 제조사 : 반다이 (BANDAI) 발매일 : 2017년 08월 조립

clean-white.tistory.com


목차

    뭔가 손에 잉크가 묻을 것만 같은 느낌으로 조립해서 그런지 스릴 있게 재미있었어요....ㅎ
    완전히 신선한 HG 제품을 만든 느낌이었고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의 매력에 빠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네요!
     
    그러면 어서 빨리 조립을 시작해볼게요!
     

    1. 몸체(BODY UNIT) / 胸部の組立

    노란색 파츠는 메탈릭이라는 느낌을 잘은 못느껴지고 파란색과 빨간색 파츠는... 메탈릭 유광 느낌이 가득차 보여서 존재감을 뿜어내더라고요!

     

    2. 머리(HEAD UNIT) / 頭部の組立

     

    3. 팔(ARM UNIT) / の組立

    팔꿈치 각도는 아쉽게도 180도 가까운 정도가 아니어서 살짝 부족한 느낌?
    퍼스트건담 리바이브 제품도 이렇게 동일했으니... 어쩔 수 없는 것으로!

     

    4. 다리(LEG UNIT) / 脚の組立

    발바닥이 진짜 잉크가 엄청 묻어있는 느낌으로 아쉬움이 있지만 디테일한 느낌을 주려고 엄청 노력한 상태라고 보이네요...ㅎ

     

    5. 허리(WAIST UNIT) / 腰部の組立

     

    6. 무기 / WEAPON

    확실히 메탈릭 글로스 인젝션이어서 그런지 리바이브 무기들보다 더 느낌 있다고 할까?
    다만 빔사벨까지 메탈 느낌을 넣어줬다면... 훨씬 한정판 느낌이 들어가고 충분히 매니아층에서 환호성을 질렀을 것 같은??

     

    7. 모든 유닛 조립

    다리양쪽으로 벌리는 각도는 양쪽 스커트의 가동범위에 의해 확실하게 180도는 어려웠어요.
    그래도 이 정도면 충분히 액션포즈 취하기에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깨도 볼관절이지만 폴리캡을 통해 들어 올려질 수 있게 만들어져 있죠~

    허리는 당연히 볼관절이고 가동범위는 스커트의 가운데 파츠에 걸려서 양쪽으로 45도 각도정도만 가능해요.

     
    마지막 사진... 초첨... 완전 망했네요... 이렇게 된 줄도 모르고 신나게 찍고 이제야 발견했다는 사실....ㅎㅎㅎ
    그래도 위에 제품 사진 많이 올렸으니 이해해 주세요... ㅎㅎㅎㅎ
     
    디스플레이 베이스가 있긴 한데... 솔직히 음... 전시용으로는 생각보다 안 이뻐서 그냥 소장용으로!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