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EG

[조립후기] EG 퍼스트건담 풀웨폰 세트

by 김클린 2024. 7. 20.
반응형
 

EG 건프라 모음집

목차1. EG  퍼스트건담 클래식컬러 달걀껍질 에코프라 한정판 버전 [개봉기] EG 퍼스트건담 클래식컬러 달걀껍질 에코프라 한정판 버전EG 건프라 모음집목차1. EG 퍼스트건담 클래식컬러 달걀껍

clean-white.tistory.com

 

[개봉기] EG 퍼스트건담 풀 웨폰 세트

이름 : ENTRY GRADE 1/144 RX-78-2 ガンダム(フルウェポンセット)사이즈 : EG (ENTRY GRADE)스케일 : 1/114제조사 : 반다이 (BANDAI)시리즈 : 機動戦士ガンダム / 모빌슈트건담발매일 : 2021년 12월 4일조립일 : 2024

clean-white.tistory.com


목차

    요즘은 건담베이스에 물량이 잘 풀리고 있는 제품이지만 제가 구할 당시에는 구할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당근 구매했던 이 제품!

     

    벌써 4번째 EG 퍼스트건담 조립인 풀웨폰 세트 버전이에요.

    조립을 하면서 EG 퍼스트건담 어떤 버전들이 있을까 찾다보니 엄청 많더라고요?

    언젠가 다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많이 모을 수 있겠죠??ㅎㅎ

     

     

    EG의 포인트는 역시 터치게이트 방식!

    저는 생각보다 만족하지 않는 방식으로 런너에서 파츠를 분리할때 파츠에 빵꾸가 나는 확률이 개인적으로는 너무 높은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들이 만들기에는 최고의 방식!

     

    1. 머리(HEAD UNIT) / 頭部の組立

     

    특히 눈 파츠가 분할이 되어있어서 HG, RG ,MG에는 있는 사이즈 작응 눈 스티커를 붙일 필오가 없는 머리 유닛이에요.

    심플하고 색분할도 잘 되어있지만 패널라인 부분들이 헤드덕트 이외에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매번 패널라이너를 사야하나 고민을 하게 되네요...

     

    2. 몸체(BODY UNIT) / 胸部の組立

     

    몸체 또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고 모든 부분들이 볼관절로 구성 되어있어요.

    다만 조립 후 허리부분의 빨간색 파츠들은 다소 뻑뻑해서 액션을 취하고 다시 정자세로 돌리기에는 불편함이 없지않아 있는것 같아요.

     

    그래도 EG 제품으로 이정도의 가동범위를 보인다는 것은 대만족이긴해요.

     

    앞과 뒤로 꺽이는 가동범위는 HG 퍼스트건담보다 좋다고 생각해요!

    좌우 가동성도 생각 외로 너무 괜찮았고 진짜로 몸이 틀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3. (ARM UNIT) / 腕の組立

     

    가동성은 손목, 어깨, 팔꿈치 모든 부위가 가능하지만 팔꿈치는 약 70도 각도 정도만 가동범위를 보여주네요.

    그리고 파츠는 한가지만 있어서 조금 아쉬움이....

     

    4. 허리(WAIST UNIT) / 腰部の組立

     

    허리 유닛 부분도 역시 색분할이 잘 되어있어서 보통 HG에서는 부착되어야 하는 부분들이 전부 파츠들로 표현이 가능해서 만족스러워요.

    역시 볼관절이고 엉덩이 스커트는 고정형이고 앞과 옆부분만 가동이 가능해요.

     

    참고로 다리와 허리 유닛을 조립 시 옆 스커트는 제거 후 다리 결합을 하시는게 좋아요!

    볼관절로 가동범위의 한계가 있기에 결국  스커트를 제거   밖에 없어요.

     

    5. 다리(LEG UNIT) / 脚の組立

     

    EG 퍼스트건담을 만들면서 매번 놀라는 유닛 중 단 하나!

    바로 다리 유닛!!!!!

     

    비록 먹선이 거의 없고 심플하지만 앞 뒤 가동성은 최고이지 않을까.... 싶어요.

    뭐랄까.... 슬리퍼를 신고 있는 발의 표현을 느낌이랄까??ㅋㅋㅋㅋ

     

    6.무기 / WEAPON

    하이퍼 바주카 (Hyper Bazooka / ハイパーバズーカ)

     

    손잡이 부분은 가동이 가능

    파츠가 주먹 고정 형태이기에 하이퍼 바주카 손잡이는 하단부분이 탈부착이 가능

     

    라이플 (beam rifle / ビームライフル)

     

    아쉽게도 센서 부분은 색분할이 안되었다는 점ㅋㅋㅋㅋ

     

    자벨린

     

    건담 헤머

     

    방패 / SHIELD

     

    사벨 (beam saber / ビームサーベル)

     

    7.전체 유닛 조립

     

    허리의 가동성은 뭔가 표현을 하면 꽈배기 같다고 해여할까요?....ㅋ

    생각보다 가동성이 전체적으로 좋고 액션포즈 취하기에도 자유도가 나름 좋은것 같아요.

     

    다만 만지다보면 몸체의 어깨 볼관절에서 팔 유닛이 쉽게 이탈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지만 대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운 EG제품인것은 확실해요.

     

    이 제품이 풀웨폰세트가 아닌 기본버전으로도 출시가 되어있어요.

    저는 많은 무기도 경험해보고 즐길 있는 풀웨폰 세트 버전을 추천드려요!

     

    By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