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담/MG

[조립후기] MG 1/100 내러티브 건담 C 장비 Ver.Ka (C팩)

by 김클린 2024. 7. 28.
반응형
 

MG 건프라 모음집

목차1. MG 퍼스트건담 ver3.0 RX-78-2 [리서큘레이션 컬러/네온그린] [개봉기] MG 퍼스트건담 Ver.3.0 RX-78-2 [리서큘레이션 컬러/네온 그린]MG 건프라 모음집목차1. MG 퍼스트건담 ver3.0 RX-78-2 [리서큘레이

clean-white.tistory.com

 

[개봉기] MG 1/100 내러티브 건담 C 장비 Ver.Ka

MG 건프라 모음집목차1. MG 퍼스트건담 ver3.0 RX-78-2 [리서큘레이션 컬러/네온그린] [개봉기] MG 퍼스트건담 Ver.3.0 RX-78-2 [리서큘레이션 컬러/네온 그린]이름 : MG 1/100 RX-78-2 ガンダム Ver.3.0 [リサーキ

clean-white.tistory.com


목차

    이번에 마음먹고 집중해서 빠르게 내러티브 건담 C장비 조립을 완료했어요.

    처음으로 만들어본 MG 버카(Ver.Ka)는 카토키 버전으로 카토키 하지메 디자이너님 이름의 줄임말이에요.

    현재까지도 정말 좋은 제품을 디자인하셔서 너무 대단한것 같고 다만 버카의 진정한 포인트는 엄청난 데칼의 양이라고 보어져요!!

     

    1. 코어파이터 (Core Fighter / コア・ファイター)

    현재까지 퍼스트건담의 코어파이터만 만들어 보았지 다른 형태의 코어파이터를 만들어보지 못하였는데 내러티브건담을 통해 새로운 코어파이트 컬렉션이 생겼네요....ㅎ

     

    퍼건의 코어파이터는 비행기 형태라면 내러티브 코어파이터는 비행기이지만 새의 형태를 닮았다고 있어요.

     

     

    또한 랜딩기어도 고정력있게 되어있고 다만 얇다 보니 부러질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해요.

     

    코어 블록형태로 변경시킬 때 손맛이 엄청났어요!

    돌리고, 돌리고, 돌리고 ~~~~

    퍼건은 투박하고 직사각형 형태라면 내러티브는 라인감이 살아있는 허리의 느낌이 물씬 느껴졌어요.

     

     

    2. 몸체(BODY UNIT) / 胸部の組立

    가슴의 정면 부분이 몸체 조립의 첫 부분인데 마치 공룡 머리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어서 시작부터 너무 재미있게 시작했어요.

     

    몸체유닛 조립부터 너무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내장파츠의 디테일한 프레임의 모습들.... 하지만 외장파츠에 가려져서 너무 아쉬웠어요.

     

     

    + 사이코 프레임 결합 전 슬라이딩 상태

     

    3. 머리(HEAD UNIT) / 頭部の組立

    처음으로 보는 플라스틱 스티커!

    이런 형태의 스티커가 있었는지 처음 알았고 접착력은.... 생각보다 짱짱하지는 않았지만 포인트 있게 만들 수 있기에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머리유닛은 전체적으로 곡선이지만 갸름해 보이고 헤드덕트 부분도 투박해 보일 있는 부분을 매끄러운 형태로 제작이 되었어요.

     

    4. 팔(ARM UNIT) / 腕の組立

    팔 유닛을 조립하면서부터 외장파츠가 없는 부분들이 있어요.

    그렇다고 사이커프레임 형태일 때 그 부분들을 전부 다 덮지는

    않지만 나름 괜찮더라고요?

     

    팔 유닛을 만들면서 만족스러웠던 한 가지는 바로 손!

    MG 퍼스트건담 3.0버전 손가락 관절 런너가 아닌 마디별 파츠 조립을 통한 고정력과 가동성 둘 다 만족스러운 손 유닛이에요.

    차이점이라면 모든 손가락 마디를 가동할 수는 없지만 퍼건의 빠지던 손가락보다는 대만족......

     

    5. 발(ANKLE UNIT) / 足首の組立

    MG부터는 역시 발과 다리를 유닛으로 구분하여 조립할 수 있게 스케일이 커지네요.

     

    사이코 프레임이 결합될 수 있게 가동 범위가 넓고 무려 5개의 파츠 색분할로 구성되어 있어요.

    발바닥에 버니어가 포인트로 인상 깊고 발목 가동이 자연스러움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어요.

     

     

    6. 다리(LEG UNIT) / 脚の組立

    내부프레임.... 진짜 멋있어요!

    포인트 부분에 부분도색으로 처리한다면.... 진짜 완벽한 내러티브건담을 맛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먹선 부분도 적절하게 잘 있고 가동 손맛도 좋고 무릎 가동 시 내부 프레임도 잘 표현되어 있어서 앞서 만든 유닛들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유닛이에요.

     

    종아리 외장이 가동 가능하지만 따로 내부에 버니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7. 허리(WAIST UNIT) / 腰部の組立

    외부도 현란해 보이지만 내부가 더 현란해 보이는 유닛이에요.

    또한 스커트의 양옆면과 후면은 모두 가동이 가능하고 전면은 다리가동을 위한 움직임만 가능하고 자체 가동은 불가해요.

     

    스커트 상단에는 코어파이터를 결합할 있는 파츠가 있다는 점이 신기했어요. 보통은 코어파이터 후면 버니어 부분이 결합 부분으로 사출 되어있는데 내러티브 건담은 고정력도 고려하여 제작된듯해 보여요.

     

     

    8. 백팩 (BACKPACK) / バックパックの組立

    심플하지만 교체방식으로 되어있어서 변형로봇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유닛이에요.

     

    항상 버니어 부분이 색분할보다는 클리어파츠 또는 스티커로 대체가 많이 되는데 도색을 아직 배우지 않았을 때는 내러티브 건담 버니어 색분할이 너무 만족스럽네요...

     

     

    9. 무기 / WEAPON

    빔 라이플 (beam rifle / ビームライフル)

     

    Beam rifle for Narrative Gundam / ナラティブガンダム用ビーム・ライフル

     

    Beam rifle for Jegan / ジェガン用ビーム・ライフル

     

    방패 (SHIELD) / シールドの組立

     

    사벨 (beam saber / ビームサーベル)

     

    10. 전체 유닛 조립

    일반버전

     

    사이코 프레임 그레이버전

     

    사이코 프레임 클리어 핑크버전

     

    정말 재미있고 손맛 좋은 건담 중 하나인 내러티브 건담 C장비를 소개해 보았어요.

    다른 많은 기체를 만들어보지는 못하였지만 꼭 구매해서 만들어봐야 하는 건담제품에 하나인 것은 확실한 것 같아요.

     

    한 제품에 기본적으로 세 가지 느낌의 제품을 맛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조합을 통해 여러 가지 느낌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까지 대단한 제품인 것은 확실하네요.

     

    방패 또한 원기둥 형태의 파츠를 팔에 팔에 바로 결합하는 방식이 아닌 부가 파츠를 통해 단단하게 방패 파지를 가능하게 해주는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그리고 만들다 보면 동일제품 하나 더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만 생각해 보면 다른 색상의 사이코 프레임이 있는 제품을 구매해서 돌려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버카의 장점임 습식데칼은 추후에 부착 후 추가 리뷰 올려볼게요!

     

    Bye~

    반응형